모바일 메뉴 닫기

 
  • 학생회장 장용원 학생회장 장용원
  • 부학생회장 노진우 부학생회장 노진우

'ONE'S의 기조
"하나하나의 구성원이 모여 서로를 알아가고 발전하는 행정"

  •  

안녕하세요.
제33대 학생회 ‘하나하나 모여, 함께 더 멀리 <ONE'S>의 학생회장 16학번 장용원, 부학생회장 노진우입니다,

<ONE'S>는 다양한 행정학과 학우들이 하나하나가 모여 서로에게 맞춰가는 2017년 행정학과를 만들고자 하는 희망이 담긴 이름입니다. ‘ONE’S’는 ‘다르기에 하나되어 함께 더 멀리 나아가는 행정’을 기조로 삼고 있습니다.
과 공동체는 학생사회에서 가장 작은 공동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행정학과는 반 체제에 대한 많은 논란과 비대위가 세워지는 등의 혼란을 겪고있습니다. 그렇기에 저희는 2017년에 더욱 더 학우들의 이야기를 귀담아 듣고, 많은 소통을 통해 발전해 나갈 것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올해 저희는 회장단 공약으로 과방 리모델링과 동문회와의 교류 확대를 약속 드렸습니다. 과방은 행정학과 만의 또 다른 문화라고 생각합니다. 겨울방학 내에 리모델링을 통해 학기 중에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행정학과는 다양한 교수님들과 동문회 선배님들 그리고 선배, 후배님들로 구성됩니다. 서로를 알아갈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교육국은 행정학과 학우들의 훌륭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힘쓸 국입니다. 지난 학생회의 사업이었던 YUPA AGORA를 이어받아 다양한 학번들의 학문적 나눔에 힘쓰고, 전공의 정석과 새내기들의 국제캠퍼스 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한 책자 발간 등을 통해 행정학과 학우들의 대학 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문화국은 다양한 구성원이 즐길 수 있고, 행정학과 만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국입니다. 송도 생활 때문에 전공교수님들을 만날 수 없는 새내기들에게 전공교수님과 만남을 추진하고, 같은 기수 간의 공동체 문화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교류국은 학번 간 교류와 소통을 증진시키기 위한 국입니다. 지금까지 이어져 온 뻔매칭 사업을 피드백을 통해 한 단계 더 발전된 모습으로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교류가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ONE'S>는 이러한 기조를 함께하는 8명의 학우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반대표단의 부재로 인한 학생회장 장용원(행정 16), 부학생회장 노진우(행정 16)을 비롯하여 6명의 집행위원들이 교육국, 문화국, 교류국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행정학과에도 33번째 학생회가 들어섰습니다. 지난 32년 간 학생회는 행정학과가 하나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고, 저희도 본분을 물려받아 이를 최선의 목표로 삼았습니다. 2017년 한 해, 최선을 다하여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학생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충고와 조언 부탁드리며, 여러분과 함께 2017년을 만들어가는 <ONE'S>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정학과의 1년 로드맵

행정학과의 1년 로드맵 행정학과의 1년 로드맵

※ 상기 일정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