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 학생회장
  • 부학생회장

제 34대 행정학과 학생회
"너와 나를 이어주는 작은 움직임, 쉼표."

 안녕하세요.

 제 34대 행정학과 학생회,  <너와 나를 이어주는 작은 움직임, 쉼표>의

 학생회장 17학번 박민지, 부학생회장 17학번 안새솔입니다.

 

 <쉼표>는 '단절된 문장과 문장 사이를 이어주는 쉼표(,)처럼 행정학과 모든 구성원들을 하나로 잇는 학생회'를 기조로 삼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늘 행정학과 여러분 옆에 있는, 편안하고 안락한 학생회를 만드는 것이 저희의 목표 입니다. <쉼표>는 총 4개의 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학우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총무국, 학우들의 비전과 교육권을 채우고자 하는 채움국, 행정학과의 다양한 연결고리를 만들고자 하는 나눔국, 마지막으로 학생회와 행정학과를 이루는 구성원들간의 교류를 활성화 하는 이음국입니다. 각 국의 성격을 잘 보여주는 다양한 정책들을 바탕으로 여러분께 더 가까이 다가가겠습니다.

 

 <쉼표>는 회장단 공약으로 행정학과 카페 개편과 전대 학생회 사업 전승을 약속드렸습니다. 기존 행정학과 교류 사이트로 이용되었던 싸이월드 클럽의 접근성과 활용도 등 다양한 문제점이 두드러졌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네이버 카페 형식을 빌려 새롭게 개편하려고 합니다. 이미 가입되어 있는 재학생들과 졸업생들을 위해 양 카페를 동시 운영하되, 점차 네이버카페에도 행정학과 고유한 문화가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제 33대 학생회 <One's>의 사업에 대한 학우들의 피드백을 받아 존폐여부를 결정짓고 부족했던 부분을 개선하여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더불어 저희 회장단은 그저 공약을 완수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과 행사, 행정학과 여러분들의 복지에도 언제나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채움국은 행정학과 학우 여러분들의 교육권과 진로를 위한 식견을 채워드릴 것입니다. 정부기관 및 기업 사전답사 형태의 행장학습을 통해  직접 경험하는 배움의 장을 마련하고, '행정 신문고'를 개설하여 교육권 개선에 힘쓰겠습니다. 또한 전공의 정석 등을 채움국 자료들을 PDF 파일로 재배포하여 다양한 학우들이 필요할 때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나눔국은 학우간, 사제기간 거리를 좁혀 나눔과 교류가 가득한 행정학과를 만들 것입니다. '행쇼 프로젝트'를 통해 행정학과 소모임 활성화를 시키고 자치기엠티 기틀을 마련하여 새내기뿐만 아니라 고학번들도 부담없이 기엠티를 다녀올 수 있게끔 돕겠습니다. 더불어 송도에서 살아남기, 줄여서 '송살이' 프로그램을 통해 신촌-송도 캠퍼스 이원화에 따른 물리적/심리적 거기를 좁히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음국은 학생회와 학우들 사이에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학과 내 소통에 힘쓸 것입니다. 국별 사업보고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사업진행현황을 공개하고, 행정학과 카카오톡 옐로ID를 개설하여 월간 소식을 공유할 것입니다. 또한 24시간 피드백 소통창구를 통해 여러분들의 의견에 항시 귀 기울이겠습니다.

 

 총무국은 학우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가독성 있는 자보제작으로 학과행사 참여를 독려하고, 회계 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할 것입니다. 또한 전반적인 사업을 총괄하여 저희가 약속드린 사업들이 모두 성공리에 이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새롭게 다가온 2018년, 행정학과 학우들은 어떤 기대를 품고 계신가요? 그 답변은 저마다 다르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더 나은 내일을 기대하고 있을 것입니다. <쉼표>는 더 나은 행정학과, 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따뜻한 격려, 그리고 예리한 조언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2018년 언제나 행정학과 여러분 곁에 있는 <쉼표>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행정학과 1년 로드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