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안녕하십니까?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행정학과에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연세대학교 행정학과 주임교수 

                                                                                               나   태   준

 

 

 

 

 

연세대학교 행정학과 대학원은 1962년 석사과정이 창설된 이래 1978년 첫 박사를 배출하면서 줄곧 우리나라 행정학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주도하여 왔습니다.

 

미래의 글로벌 공공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본 대학원에서는 이론적 중무장과 현실적 사회감각을 동시에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2018년까지 약 130명의 박사와 5백여 명에 달하는 석사를 배출하여 전국 대학의 행정학 관련 학과는 물론, 정부, 공공기관, 연구소, 민간기업 등에서 교수, 공무원, 연구자, 임직원 등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본 대학원의 가장 큰 장점은 자유로운 학풍과 진지한 면학분위기입니다. 대학원생들은 본인이 원하는 교수님의 지도를 받으면서 원하는 학문주제를 스스로 혹은 교수님과 함께 연구해나갈 수 있고, 학과에서는 전문인력을 통해 행정과 연구비용을 뒷받침합니다.

 

연세대학교 행정학과 대학원은 2013년 교육부의 대학원생 학문역량강화 프로그램인 BK21 PLUS 사업에 선정된 이래, “정부역량과 정부의 질”을 연구주제로 학과전임교수 17명 전원이 참여하여 지속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본 대학원의 사업단은 2018년 교육부 평가 결과, 전국 정치·행정분야 중 1위에 빛나고 있습니다. BK21 PLUS 사업을 통해 박사과정생의 80% 이상이 장학금을 지급받고 있으며, 다수의 석사과정생에게도 다양한 장학금의 기회가 부여되고 있습니다.

 

국제적 역량 강화를 위해서는 싱가폴 리콴유스쿨,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를 비롯한 유수대학과의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적 학자로서의 면모를 갖출 수 있으며, 콜로키움, 세미나, 특강 등을 통해 해외의 석학을 수시로 연희관 강의실에서 만나볼 수도 있습니다. 대학원생들에게도 해외 학술대회에 발표할 기회가 부여되어, 지난 2년간 30여 차례에 걸친 국제학술발표가 이루어졌고, 그 결과 SSCI급 및 한국연구재단등재학술지를 비롯한 유수한 저널에 수많은 논문이 게재되기도 하였습니다.

 

행정학도로서의 여러분의 꿈을 연세대학교 행정학과 대학원에서 활짝 펼치시기 바랍니다. 저희 교수진은 항상 여러분과 함께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