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연세대학교 행정학과 주임교수 최영준

안녕하십니까?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행정학과에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연세대학교 행정학과 주임교수최영준

저희 행정학과 대학원에서는 한국형 글로벌 공공인재를 키워낸다는 구체적인 교육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행정학에 대한 전문지식을 전수하고 학생들의 독립적인 연구 역량을 배양하는 한편,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국제적 연구 및 협업 능력을 함양시키려는 노력을 꾸준히 경주해 왔습니다.

그 대표적인 결실로 지난 2013년 BK21 PLUS 사업에 선정되었고, 2015년에 실시된 중간평가에서도 그간의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2020년까지 사업을 지속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BK21 PLUS 사업의 혜택으로 2016년 현재 박사과정의 경우 80%가 넘는 학생들이 장학금 혜택을 받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습니다.

저희 학과 대학원에 대해 가장 자랑스럽게 이야기할 수 있는 점은 교수님들과 대학원생들 간의 친밀한 교류와 협업입니다. 다른 어느 대학원보다 교수님들과 가깝게 교류할 수 있으며 협업의 기회도 넓게 열려 있습니다. 이러한 좋은 학업분위기는 최근 학생들의 성과로도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난 2년여의 기간 동안 대학원생들의 등재학술지 게재논문은 모두 80여 편이었으며, 이 중 50여 편이 교수님들과의 협업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학생들의 독립적 연구역량도 함께 신장하여 2013년부터 2015년 사이에 모두 13건의 교내외 논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러한 성과와 더불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려는 학과의 의지에 따라 대학원생들의 국제학술활동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지난 2년 간 행정학과 대학원생들은 다양한 국제학회에서 27건의 발표기회를 가졌고,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최근까지 총 5명의 대학원생들이 SSCI 저널에 논문을 게재하는 결실도 거두었습니다.

행정학에 대한 심도 있는 공부를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저희 대학원에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을 훌륭한 학문후속세대로 키우기 위해 저희 행정학과 교수진을 비롯한 모든 구성원들은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연세대학교 행정학과 주임교수최영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