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제목
[소식] 연세대 행정학과, 글로벌 톱20 학과에 진입
작성일
2023.03.30
작성자
행정학과
게시글 내용

연세대 행정학과, 글로벌 톱20 학과에 진입


    연세대 행정학과가 영국 글로벌 대학평가기관 QS(Quacquarelli Symonds)가 발표한 『2023 세계대학 평가 전공별 순위』에서 세계 19위를 달성하였다. 54개 세부 전공 중에서 국내 대학 학과로 글로벌 톱20에 진입한 분야는 현대언어학, 화학공학, 재료과학, 행정학(사회정책 포함), 스포츠의 5개 전공이다. 이 중에서 연세대 행정학과가 달성한 19위는 서울대 현대언어학(15위), 서울대 화학공학(17위), KAIST 재료과학(18위)에 이어 4번째로 우수한 성과이며, 연세대학교 모든 전공을 통틀어 가장 높은 순위이다.


    세부 전공별로 세계대학 순위를 발표하는 기관은 QS 외에도 Academic Ranking of World Universities(ARWU)가 있다. ARWU가 발표하는 순위는 매년 영국 이코노미스트지에 언급되며 QS와 함께 권위있는 대학 순위로 널리 인용되고 있다. 2022년 8월에 발표된 ARWU의 순위에서도 연세대 행정학과는 세계 40위로 국내 대학 중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행정학 분야 세계대학평가 순위



    행정학 분야에서 연세대의 독주는 단연 돋보인다. 세부 전공별로 세계대학순위를 발표하는 QS와 ARWU랭킹에서 모두 연세대 행정학과가 국내 1위를 달성하였다. 두 랭킹 모두 연세대에 이어 국내 2위는 서울대 행정대학원, 3위는 고려대 행정학과가 차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