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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25학년도 1학기 학부 수강과목 철회 안내
작성일
2025.04.03
작성자
행정학과
게시글 내용

2025학년도 1학기 학부 수강과목 철회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과목 중 부득이한 사유로 계속 수강할 수 없는 경우는 다음의 안내에 따라 지정된 기간에 철회하시기 바랍니다.

 

1. 수강철회 기간 : 2025. 4. 15.() 09:00 ∼ 4. 17.() 23:59

※ 2025-1학기부터 수강철회를 중간고사 기간 이전에 실시하므로 유의 요망기간 종료 후에는 철회신청내역 변경 불가

 

2. 수강철회 방법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시스템 → 학사행정 → 수업 → 학생 → 수강철회신청)에서 학생이 직접 온라인으로 철회 신청

(상세 방법 붙임파일 참고)

 

3. 유의 사항

1) 수강과목 철회 후 다른 과목으로 대체 수강신청할 수 없으며수강과목 철회 후에도 신청과목이 최소 1과목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2) 철회한 과목은 성적평가에서 제외되며성적증명서에 기재되지 않습니다.

3) 수강과목을 철회한 학생은 학칙 제43조 2항에 의하여 학점초과 신청이나 우등생(최우등생우등생우수생및 최우등졸업생우등졸업생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4) 수강철회 후 학사포탈 내 개인시간표에서는 과목이 삭제되지 않으니반드시 수강신청 내역 메뉴에서 철회 반영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수강철회 신청 후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시스템→ 학사행정→ 수업→ 학생→ 수강신청내역)에서 철회 열에 “Y“표시가 있는 것을 확인)

5) 2013학번 이후 학생이 재수강 횟수를 사용하여 수강신청한 과목을 철회하는 경우재수강 횟수는 차감되지 않습니다.

6) 기타 철회 관련 문의는 학사지원팀(02-2123-2090)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7) 철회에 따른 장학금 관련 문의는 학생지원팀(02-2123-8191~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첨부
[붙임1-1] 2025-1 수강철회 안내문.hwp [붙임1-2] Course Withdrawal for Spring Semester 2025.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