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안녕하십니까?
연세대학교 행정학과에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연세대학교 행정학과장최영준

 

연세대학교 행정학과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행정학은 국가 운영을 설계하고 디자인하는 학문으로, 다양한 사회과학적 지식과 활용을 필요로 하는 응용사회과학입니다.

 

최근 들어, 저출산고령화, 디지털화, 기후변화, 사회정치 갈등과 같은 중대한 변화 속에서 국가는 과거보다 더 ‘스마트’한 역할의 확대를 요구받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행정학이 다루는 분야 역시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진화하고 있습니다.

 

공공 분야 전반을 아우를 뿐만 아니라 급변하는 사회경제적 변화관리가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어떻게 하면 시장과 사회의 민간 행위자들과 함께 이러한 변화를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지에 대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대 전환기에 행정학은 우리 사회 앞에 놓인 수많은 공공과제의 해결을 위한, 행정체계의 구축과 운영, 정책의 수립과 실행을 연구함으로써 국가와 사회에 이바지하는 학문적·실천적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학문적 정체성의 틀 안에서 저희 행정학과는 비판적, 분석적 능력을 갖추고 급격한 사회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연세대학교 행정학과 동문들은 정부기관, 공공기관, 일반기업 및 전문직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들어, 로스쿨 진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등 진로가 다변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행정학과 동문들의 후배들의 위한 열정과 기여는 여러분들이 상상하는 수준을 뛰어 넘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배들과의 유기적인 멘토링은 여러분들의 미래를 위한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연세대학교 행정학과 교수진은 교육 및 연구력에 있어서 탁월한 업적과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수님들을 중심축으로 한 동문들과 학생들의 유기적으로 연결망은 저희 학과의 큰 자부심이자 발전을 위한 원동력이라 믿습니다.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연세대학교 행정학과장엄태호